본문 바로가기
나의 메모노트 ♡

[스크랩] 다뉴브 강을 향해 늘어선 철 신발에 감춰진 슬픈 역사

by 샬롬♡예루살렘 2018. 7. 7.
shoes-on-danube-5 [6]


부다페스트에있는 국회 의사당에서 약 300m 떨어진  다뉴브 강 유역에 옛날의 신발을 본떠 만든 철의 오브제가 60 켤레 설치되어 있습니다. 
신사 구두, 여성 신발, 어린이 신발 ...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이 물가에 놓여있는 모습은 그 이유를 듣지 않아도 슬픔이 전해져 오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대전 중, 박해당 한 유대인들이 강변을 등지고 뒤에서 총격을 받고 처형되었다는 처참한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하여 설치된 것. 
헝가리어, 영어, 히브리어로 그 취지가 쓰여진 플레이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shoes-on-danube-2 [2]
shoes-on-danube-4 [2]


이런 슬픈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오브제가 달리 있겠습니까?

shoes-on-danube-6 [2]
shoes-on-danube-3 [6]
shoes-on-danube-8 [2]
shoes-on-danube-9 [2]

via Shoes on The Danube Promenade | Amusing Planet


출처 : 재미나는 세상
글쓴이 : 베리딸랑 원글보기
메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