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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 ♡

(펌) 법궤 발견 동영상과 법궤의 의미

by 샬롬♡예루살렘 2017. 6. 22.




(펌) 법궤 발견 동영상과 법궤의 의미



펌 출처 - http://cafe.daum.net/waitingforjesus/BOKT/18684



법궤 동영상 

 




하나님의 보물: 언약궤의 발굴

 

 



법 궤

 

울타리 - 누구든지 울타리 안에 들어 있는자는 생명이 있고 울타리 밖에 있는 자는 저주를 말합니다.

 

문 - 성막의 문은 오직 하나 이문을 통하지 아니하고 절대로 성막을 들어 자지 못합니다. 구원의 문은 오직예수.

 

번제단 - 문을 통하여 들어온 자는 번제단을 만나게 되는 번제단 앞에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사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죄사함 없이 성막 뜰안에 배회해서는 안됩니다.

 

물두멍 - 죄사함을 받은 이들이 성소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물두멍에서 철저하게 손과 발을 씻어

성소안에서 죽음 면해야 합니다.

물두멍은 성령의 충만입니다. 성령 충만한자가 성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금촛대 - 성소에 들어 가면 창문이 하나도 없어서 철저한 암흑입니다. 그 암흑을 밝히는 것이 바로 등대입니다.

등대의 임무는 빛을 발하는 것입니다. 예수믿는 성도는 빛을 발해야만이 참다운 성도가 되는 것입니다.

참 빛은 오직 예수님이십니다.

 

떡상 - 금촛대 앞에는 떡상이 있습니다. 이떡상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내 임의 대로 반죽해서 먹어서는 안되고 반드시 기름(성령)과 썩어서 잘 구워야 합니다.

말씀은 그 말씀을 기록하도록 감동을 주신 성령님의 역사로 읽을 때 참된 깨달음이 있습니다.

 

분향단 - 향단은 기도하는 곳입니다. 예수 믿고, 죄사함받고, 성령충만 받아 빛된 생활을 하며,

말씀과 더불어 사는 이 들은 반드시 기도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가 없는 성도 그는 곧 생명이 없는 껍데기입니다.

 

출 25:10 그들은 조각목으로 궤를 짓되 장이 이 규빗 반, 광이 일 규빗 반, 고가 일 규빗 반이 되게 하고

출 25:11 너는 정금으로 그것을 싸되 그 안팎을 싸고 윗가로 돌아가며 금테를 두르고

출 25:12 금고리 넷을 부어 만들어 그 네 발에 달되 이편에 두 고리요 저편에 두 고리며

출 25:13 조각목으로 채를 만들고 금으로 싸고

출 25:14 그 채를 궤 양편 고리에 꿰어서 궤를 메게 하며

출 25:15 채를 궤의 고리에 꿴대로 두고 빼어내지 말지며

출 25:16 내가 네게 줄 증거판을 궤 속에 둘지며

출 25:17 정금으로 속죄소를 만들되 장이 이 규빗 반, 광이 일 규빗 반이 되게 하고

출 25:18 금으로 그룹 둘을 속죄소 두 끝에 쳐서 만들되

출 25:19 한 그룹은 이 끝에, 한 그룹은 저 끝에 곧 속죄소 두 끝에 속죄소와 한 덩이로 연하게 할지며

출 25:20 그룹들은 그 날개를 높이 펴서 그 날개로 속죄소를 덮으며

그 얼굴을 서로 대하여 속죄소를 향하게 하고

출 25:21 속죄소를 궤 위에 얹고 내가 네게 줄 증거판을 궤 속에 넣으라

출 25:22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성막에서 가장 거룩한 장소는 지성소입니다.

본래 구약에서는 이 지성소는 아무나 들어가지 못합니다. 제사장이라도 결코 함부로 들어가면 죽임을 당합니다.

오직 대제사장만이 일년에 한차례씩(대속죄일)들어가던 곳입니다.

 

그런곳이 예수님의 십자가상에서 다 이루셨다고 말씀하는 때에 지성소 앞의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로 찢어져서

누구든지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만드셨습니다.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에 의하여서 은혜의 보좌에 담대히 나갈 수 있는 은혜를 얻은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늘 이렇게 말합니다.

세계의 중심은 이스라엘이다. 이스라엘의 중심은 예루살렘이다. 예루살렘의 중심은 성전이다.

성전의 중심은 지성소이다. 지성소의 중심은 법궤이다. 법궤의 중심은 십계명이다.

지성소에 들어가면 오직 하나의 법궤가 찬란하게 빛나고 있음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 위에 속죄소가 있고 두그룹이 양편에 서 있습니다.

 

1.법궤의 모양

 

법궤는 가로가 125CM, 세로가 75CM, 높이가 75CM입니다. 법궤의 주재료는 조각목입니다.

조각목으로 만들어서 금으로 안과 밖을 쌓고서 윗가로 돌아가면서 금테가 둘러져 있으며,

금고리가 네이 있고 법궤를 나르는 채는 조각목을 금으로 싸서 만들었습니다.

법궤 위에는 속죄소가 있고 그 위에 두 그룹을 금으로 쳐서 만들었습니다.

두그룹의 편 날개는 속죄소를 덮었습니다.

법궤는 두 그룹만 정금이고 나머지는 조각목을 금으로 싼 궤입니다.

 

하나님께서 법궤가 거룩한 곳이어서 백향목으로 만들라고 했다면 그들은 멀리 레바론까지 여행을 했어야 했고,

참나무로 만들라고 했다면 그들은 팔레스틴에 도착하기 까지 만들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조각목으로 만들라고 하신 것은 쉽게 구할 수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있는 것을 사용하시어서 기적을 일으키십니다.

 



2. 법궤의 이름

 

법궤는 다음과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법궤 레 16: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형 아론에게 이르라 성소의 장 안 법궤 위

속죄소 앞에 무시로 들어오지 말아서 사망을 면하라 내가 구름 가운데서 속죄소 위에 나타남이니라

 

2.궤 수 3:15 궤를 멘 자들이 요단에 이르며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물가에 잠기자

 

3.증거궤 출 26:33 그 장을 갈고리 아래 드리운 후에 증거궤를 그 장 안에 들여 놓으라

그 장이 너희를 위하여 성 소와 지성소를 구별하리라

 

4.하나님의 궤 삼상 3:3 하나님의 등불은 아직 꺼지지 아니하였으며

사무엘은 하나님의 궤 있는 여호와의 전 안에 누웠더니

 

5.여호와의 궤 삼상 6:1 여호와의 궤가 블레셋 사람의 지방에 있은 지 일곱 달이라

 

6.거룩한 궤 대하 35:3 또 여호와 앞에 구별되어서 온 이스라엘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에게 이르되

거룩한 궤를 이스라엘 왕 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건축한 전 가운데 두고 다시는 너희 어깨에 메지 말고

마땅히 너희 하나님 여호와와 그 백성 이스라엘을 섬길 것이라

 

7.권능의 궤 시 132:8 여호와여 일어나사 주의 권능의 궤와 함께 평안한 곳으로 들어가소서

 

8.이스라엘 신의 궤 삼상 5:7 아스돗 사람들이 이를 보고 가로되 이스라엘 신의 궤를

우리와 함께 있게 못할지 라 그 손이 우리와 우리 신 다곤을 친다 하고

 

9.여호와의 언약궤 민 10:33 그들이 여호와의 산에서 떠나 삼 일 길을 행할 때에

여호와의 언약궤가 그 삼 일 길에 앞서 행하며 그들의 쉴 곳을 찾았고

 

10.나무궤 신 10:1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너는 처음과 같은

두 돌판을 다듬어 가지고 산에 올라 내게로 나아오고 또 나무궤 하나를 만들라

 



3. 법궤 위의 두 그룹

 

법궤 위에는 속죄소가 있고 속죄소 위에는 두 그룹이 있습니다.

출 25:20 그룹들은 그 날개를 높이 펴서 그 날개로 속죄소를 덮으며

그 얼굴을 서로 대하여 속죄소를 향하게 하 고

 

1) 날개를 높이 펴고있는 모습

    이는 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나님은 졸지도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는 분이십니다.

 

2) 속죄소를 덮고있습니다.

   덮고 있다는 것은 언제나 봉사를 하고있다는 것입니다. 속죄소 아래 두돌판이 놓여져 있으며,

   그 속죄소 위에는 피가 뿌려지는 곳입니다. 십계명은 율법이며,피는 복음입니다.

   율법을 복음으로 덮지 아니하면 구원을 이룰 수가 없습니다.

 

3) 속죄소를 향하여 있습니다.

   모든 영체들은 언제나 하나님을 향하여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바라기는 늘 해를 바라보듯이 하나님의 일꾼들은 하나님에게서 시선을 띠어서는 안됩니다.

  

 


4. 법궤에 대한 오해

 

법궤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우리는 지금까지 이렇게 배웠습니다. 모세가 가져온 두돌판, 만나들 담은 항아리,아론의 삯난 지팡이라고 말입니다.

그 근거를 ( 히 9:4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에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을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오직 법궤안에는 십계명의 두돌판만 들어있습니다.

 

(1)십계명의 위치

출 25:16 내가 네게 줄 증거판을 궤 속에 둘지며

 

(2)아론의 삯난 지팡이의 위치

민 17:4 그 지팡이를 회막 안에서 내가 너희와 만나는 곳인 증거궤 앞에 두라

지팡이는 분명 법궤 안에 들어가서는 안되는 것입니다.아론의 삯난 지팡이가 법궤 안에 들어간 것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긴 것입니다. 법궤 앞에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3)만나 항아리의 위치

출 16:33 또 아론에게 이르되 항아리를 가져다가 그 속에 만나 한 오멜을 담아

여호와 앞에 두어 너희 대대로 간수하라

출 16:34 아론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그것을 증거판 앞에 두어 간수하게 하였고

만나가 든 항아리는 증거궤 앞에 두어야 합니다. 증거궤 속에 들어 가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십계명만이 들어 가는 것입니다.

 

(4)율법책의 위치

하나님께서 율법책은 법궤 곁에 두라고 명령하셧습니다.

신 31:24 모세가 이 율법의 말씀을 다 책에 써서 마친 후에

신 31:25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는 레위 사람에게 명하여 가로되

신 31:26 이 율법책을 가져다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언약궤 곁에 두어 너희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

 

이같이 법궤 안에 넣을 것과 밖에 두어야 할 것을 구분하여 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두가지가 궤안에 들어간 이유는 고핫자손들이 운반하기에 편리하게 하기 위함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을 합니다.

율법책은 항상 앞에 둔 이유는 자주 읽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왕상 8:9 궤 안에는 두 돌판 외에 아무것도 없으니 이것은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온 후

여호와께서 저희와 언약을 세우실 때에 모세가 호렙에서 그 안에 넣은 것이더라

그런데 솔로몬때에 궤를 열어 보았는데 두가지는 사라지고 오직 십계명만 남아 있었습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인본주의는 사라지고 신본주의만 영원하다는 것을 확실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5. 법궤의 특징

 

 

1)귀중성의 법칙

 

금이 가장 많이 들어 갔기에 귀중한 것입니다. 순수한 금으로만 만들면 약400억원정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계신 자리기에 중요합니다.하나님은 법궤에 계셨고그 증거로 구름기둥 불기둥이

언제나 속죄소 위에서 떠올랐습니다. 하나님이 계신 자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레 16: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형 아론에게 이르라 성소의 장 안 법궤 위

속죄소 앞에 무시로 들어오지 말아서 사망을 면하라 내가 구름 가운데서 속죄소 위에 나타남이니라

 

하나님을 만나는 자리이기에 중요합니다. “거기에서 내가 어와 만나고”

하나님을 만나은 자리이기에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역사학자들은 지구상에 가장 귀한 것이 법궤라고 말합니다.

 

2)하나님의 임재의 법칙

 

성막을 완성한 그날에 구름이 성막을 덮었습니다.

민 9:15 성막을 세운 날에 구름이 성막 곧 증거막을 덮었고 저녁이 되면 성막 위에

불 모양 같은 것이 나타나서 아침까지 이르렀으되 민 9:16 항상 그러하여 낮에는 구름이

그것을 덮었고 밤이면 불 모양이 있었는데

낮이면 구름기둥은 법궤 위에서 시작하였고. 밤이면 불기둥이 법궤 위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법궤가 하나님의 임재의 자리입니다. 불기둥 구름기둥은 하나님 임재의 상징입니다.

 

3)하나님 만남의 법칙

 

법궤는 하나님을 만나는 자리입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만나는 곳은 오직 법궤앞에서입니다.

출 25:21 속죄소를 궤 위에 얹고 내가 네게 줄 증거판을 궤 속에 넣으라

출 25:22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4) 계시의 법칙

 

모세는 모든 계시를 법궤에서 받았습니다. 물을 것이 있을 때는 그 곳을 찾았습니다.

성막시대에는 대제사장만이 그곳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대제사장 보다 많이 들어갈 수 있는 이가 성막시대에 있었습니다. 성전시대에는 오직 대제사장만입니다.

성막시대에 대제사장 보다 많이 들어간 사람이 있었는데 그가 모세입니다.

성막시대에 언제든지 들어 갈 수 있는 특별회원은 모세입니다.

아론의 싹난 지팡이 사건 때에 모세는 혼자서 3번 들어 갑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은 세종류의 제사장이다고 말합니다.

 

1. 일반제사장 - 레위인

2. 대제사장 - 아론과 그의 대를 이른 제사장

3. 특별제사장 - 모세

 

출 25:22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5) 우선의 법칙

 

이스라엘 백성이 행진 할 때는 항상 법궤가 먼저 발행한다. 그리고 12지파가 순서대로 따른다.

고핫자손들만이 이 성물을 운반하엿고 이스라엘 백성이 다 도착하기전에 성막은 세워졌다.

민 4:15 행진할 때에 아론과 그 아들들이 성소와 성소의 모든 기구 덮기를 필하거든

고핫 자손이 와서 멜 것이니라 그러나 성물은 만지지 말지니 죽을까 하노라 회막 물건 중에서

이것들은 고핫 자손이 멜 것이며

민 10:21 고핫인은 성물을 메고 진행하였고 그들이 이르기 전에 성막을 세웠으며

전쟁때에도 가나안 입성 때도 언제나 법궤가 우선이였다

성도는 결코 하나님 보다 앞장서서는 안된다. 이것이 법궤의 우선법칙이다.

 

6) 기적의 법칙

 

법궤가 가는 곳은 언제난 기적이 따랐다. 불기둥,구름기둥 , 요단강 여리고,,,,

민 9:15 성막을 세운 날에 구름이 성막 곧 증거막을 덮었고 저녁이 되면 성막 위에

불 모양 같은 것이 나타나서 아침까지 이르렀으되

민 9:16 항상 그러하여 낮에는 구름이 그것을 덮었고 밤이면 불 모양이 있었는데

민 10:35 궤가 떠날 때에는 모세가 가로되 여호와여 일어나사 주의 대적들을 흩으시고

주를 미워하는 자로 주의 앞에서 도망하게 하소서 하였고

민 10:36 궤가 쉴 때에는 가로되 여호와여 이스라엘 천만인에게로 돌아오소서 하였더라

가장 큰 기적은 하나님이 법궤 위에서 인간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이다.

 

7) 거룩의 법칙

 

웃사가 하나님의 법궤를 만짐으로 즉사하였다.(대상 13:1-4)

왜 죽었습니까? 법궤의 거룩성 때문입니다.

운반 규칙이 고핫 자손에 의해서 메고 운반해야 하는데 그냥 수레에 싣고 오다가 당한 사건입니다.

민 4:4 고핫 자손의 회막 안 지성물에 대하여 할 일은 이러하니라

민 4:5 행진할 때에 아론과 그 아들들이 들어가서 간 막는 장을 걷어 증거궤를 덮고

민 4:6 그 위에 해달의 가죽으로 덮고 그 위에 순청색 보자기를 덮은 후에 그 채를 꿰고

법궤는 거룩하기에 제사장이 직접 어ㄱ깨에 메고 날라야 합니다. 편리주의는 교회를 망칩니다.

거룩한 것이기에 3번 덮고서 날라야 합니다.

거룩한 것이기에 아무나 만져서는 안됩니다. 오직 고핫 자손들만이 해야 합니다..

무조건적인 충성을 하나님은 원치 아니하십니다. 거룩성의 무지는 죽음을 불러옵니다.

 

8) 축복의 법칙

 

법궤 속에는 십계명이 들어 있습니다. 법궤앞에는 아론의 싹 난 지팡이,만나담은 항아리,율법책이 있습니다.

일용할 양식인 만나,하나님의 말씀인 두돌판 과 율법책,그리고 새생명과 부활의 상징인 아론의 삯난 지팡이는

축복의 극치입니다. 법궤는 속에도 복이요 앞에도 복이며 옆에도 복입니다. 복으로 둘러 쌓인 곳이 법궤입니다.

 

6. 법궤의 운반

성막의 성물을 나르는 것은 하나님이 지시하신 엄격한 법칙이 있었습니다.

고핫자손들은 다음과 같은 일을 합니다.

민 4:1 여호와께서 또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민 4:2 레위 자손 중에서 고핫 자손을 그들의 가족과 종족을 따라 총계할지니

민 4:3 곧 삼십 세 이상으로 오십 세까지 회막의 일을 하기 위하여

그 역사에 참가할 만한 모든 자를 계수하라

민 4:4 고핫 자손의 회막 안 지성물에 대하여 할 일은 이러하니라

 

민 3:27 고핫에게서는 아므람 가족과 이스할 가족과 헤브론 가족과 웃시엘 가족이 났으니

이들이 곧 고핫 가족들이라 

민 3:28 계수함을 입은 일 개월 이상 모든 남자의 수효가 팔천육백 명인데 성소를 맡을 것이며

민 3:29 고핫 자손의 가족들은 성막 남편에 진을 칠 것이요

민 3:30 웃시엘의 아들 엘리사반은 고핫 사람의 가족과 종족의 족장이 될 것이며

민 3:31 그들의 맡을 것은 증거궤와 상과 등대와 단들과 성소에서 봉사하는 데 쓰는 기구들과

휘장과 그것에 쓰는 모든 것이며

민 3:32 제사장 아론의 아들 엘르아살은 레위인의 족장들의 어른이 되고

또 성소를 맡을 자를 통할할 것이니라

 

법궤는 예수님이십니다.

 

1)중보자 면에서

예수님은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 이십니다. 구약에서 법궤를 본자는 하나님을 본것입니다.

신약에서 예수님을 본 것이 하나님을 본것입니다.

구약의 중보자 법궤 신약의 중보자 예수님은 일치 합니다.

 

2)세계중심적인 측면에서

구약에서 세계의 중심은 법궤입니다, 신약에서 세계의 중심은 에수님 이십니다.

역사의 중심은 예수님이십니다.

 

3)역사적인 측면에서

구약에서 법궤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합니다.

신약에서 예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 합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집이 성막 - 장막 - 성전 - 교회로 발전 되었습니다.

렘 3:16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 사람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

 

예수님을 모시는 법칙

 

1)각자의 원칙

법궤의 설계도를 그린이는 모세, 만든이는 브살렐,덮는이는 제사장, 나르는 이는 고핫자손

이와 같이 각자가 자기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대접의 원칙

거지를 왕처럼 대접할 수 없고 왕을 거지처럼 대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예수님처럼 대하여야 합니다.

 

3)축복의 원칙

법궤를 나를 때는 간막는 당으로 덮고 그위에 해달 가죽 그 위에 청색 보자기로 덮습니다.

물개가죽은 3가지의 축복입니다. 승리,영성,헌신의 축복입니다.

예수님은 헌신자들에게 승리의 복을 영성의 복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4) 생명의 원칙

법궤는 반드시 거룩하게 구별되게 날라야 합니다, 잘 못 다룬이는 생명을 잃습니다.

물개가죽 위에 청색 보자기를 싸는 것은 생명되신 하나님을 의미합니다.

 

법궤

민 4:5 행진할 때에 아론과 그 아들들이 들어가서 간 막는 장을 걷어 증거궤를 덮고

민 4:6 그 위에 해달의 가죽으로 덮고 그 위에 순청색 보자기를 덮은 후에 그 채를 꿰고

 

떡상

민 4:7 또 진설병의 상에 청색 보자기를 펴고 대접들과 숟가락들과 주발들과 붓는 잔들을

그 위에 두고 또 항상 진설하는 떡을 그 위에 두고

민 4:8 홍색 보자기를 그 위에 펴고 그것을 해달의 가죽 덮개로 덮은 후에 그 채를 꿰고

 

등대

민 4:9 또 청색 보자기를 취하여 등대와 그 등잔들과 그 불집게들과 불똥 그릇들과

그 쓰는 바 모든 기름 그릇을 덮고

민 4:10 등대와 그 모든 기구를 해달의 가죽 덮개 안에 넣어 메는 틀 위에 두고

 

분향단

민 4:11 또 금단 위에 청색 보자기를 펴고 해달의 가죽 덮개로 덮고 그 채를 꿰고

 

성소성물

민 4:12 또 성소에서 봉사하는 데 쓰는 모든 기명을 취하여 청색 보자기에 싸서 해달의

가죽 덮개로 덮어 메는 틀 위에 두고

 

번제단

민 4:13 또 단의 재를 버리고 그 단 위에 자색 보자기를 펴고

민 4:14 봉사하는 데 쓰는 모든 기구 곧 불 옮기는 그릇들과 고기 갈고리들과 부삽들과 대야들과

단의 모든 기구를 두고 해달의 가죽 덮개를 그 위에 덮고 그 채를 꿸 것이며

생명은 온 천하보다 귀합니다. 법궤는 생명이며,예수님은 생명입니다.

 

5) 고통의 원칙

법궤는 반드시 어깨로 메어야 합니다.

 

힘들어도 해야하며, 아까워도 해야하고,고난이 있어도 ,피곤하여도 하여야 합니다.

바다님의 블로그  황금의집 성막에서 발췌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증거하는 것이로다 (요한복음 5장39절)

 

법궤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장막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보좌입니다.

하나님이 친히 우리를 백성 삼으시고 다스리시는 증거입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친히 우리를 다스리실 때 장막과 법궤의 에언은 성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