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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재림 ♡

[스크랩] < 휴거는 7년 대환란 전에 일어난다 >

by 샬롬♡예루살렘 2014. 11. 3.

왜 휴거(들림)가 대환란전에 일어날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 예전에 성령님의 은혜로 알게 된 것들을 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요점만 그리고 신학적 지식이나 교리 등을 모두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최우선에 두고자 하였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다른 성경적 견해가 있으신분 같이 나누었음 합니다~^^;

 

 

1.     휴거와 7년 대환란을 이해하기 위해선 먼저 반드시 다니엘의 70이레를 이해해야 합니다.

 

하나님앞에 온갖 가증한 우상숭배와 죄악으로 타락한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 심판을 받아 멸망하고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갑니다. 그곳에서 다니엘은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이스라엘의 회복과 마지막때에 대한 계시를 받게됩니다. 그리고 포로로 잡혀간 다니엘이 하나님앞에 이스라엘의 죄를 자복하고 회개할때에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이스라엘의 회복과 구원을 위해 70이레(490) 라는 기간을 언약하십니다.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이레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그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용서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환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이가 기름부음을 받으리라” (다니엘 9:24)

 

간단히 말해서 70이레는 3부분으로 나누어 집니다..

 

7이레(49) = 성전건축의 칙령이 날때부터 완공때까지의 기간

62이레(434) = 성전완공 후부터 예수그리스도가 왕으로 일어서기 까지의 기간

한이레(7) = 장차 미래에(마지막때) 한인간(적그리스도)가 이스라엘과 맺은 언약 기간

 

70이레 (=490)이다.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찌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때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 이레육십이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것이며, 육십이 이레 후에 기름부음을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며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를 무너뜨리려니와 그의 마지막은 홍수에 휩쓸림 같을 것이며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할 것이 작정되었느니라” (다니엘 9: 25~26)

 

그(적그리스도)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7년)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다니엘 9: 27)

 

이제  이스라엘 회복기간 70이레 중 69이레는 지나갔고, 마지막 한이레(7) 만이 남아 있습니다.

      

 

2.     마지막 한이레(7년 대환란)는 이스라엘의 환란과 회복의 때이지 교회의 때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차기까지 이스라엘을 완악한대로 놔두셨습니다. 지금은 교회(이방인)의 시대이고 이제 그 충만한 수가 다 차면 교회의 시대는 휴거로 끝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한이레(7년대환란)의 기간이 다가오는데 이기간은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한 시간입니다.

    

이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것이라” (로마서 11:25)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70이레의 기간은 이스라엘을 위하여 주어진 언약의 기간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이레로 기한을 정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은 교회가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과 예루살렘 성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남은 한이레(7년도)는 교회의 때가 아니라 야곱(이스라엘)의 환란의 때임과 동시에 이스라엘의 회복의 때입니다. 7년 대환란기에 이스라엘에는 히틀러 때보다 더 크고 두려운 때가 임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끝에는 예수님이 왕으로 재림하시고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아아 슬프도다 그날이 커서 그것과 비길 날이 없나니 그날은 곧 야곱의 고난의 때로다. 그러나 그가 그 고난에서 구원을 받으리로다.” (예레미야 30: 7)

 

 

3.     신부된 교회는 7년 대환란을 통과하지 않습니다.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때라” (요한계시록 3:10)

 

요한계시록 3장까지의 7교회는 그당시 교회일 뿐만 아니라 장차 말세에 있을 여러가지 교회의 모형을 우리에게 보여주신 것 입니다. 우리는 빌라델비아 교회같이 인내의 말씀을 지키고 깨어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해야 온세상에 임하는 시험의 때(대환란)을 피하고 들림(휴거)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한계시록 본문에서 대환란이 시작되고부터 교회라는 말이 등장하지 않고 있는 것도 눈 여겨 봐야 할 점입니다.

 

너희는 장차올 이 모든일들을 능히 피하고 인자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있으라” (누가복음 21:36)

 

예수님은 친히 너희가 마지막 때의 모든 환란을 능히 피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신부들은 예수님의 말씀대로 행할 것 입니다.

 

 두 여자가 함께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누가복음 17: 35)

 

반드시 성도라 불리는 자들중 하나는 들림을 받고 하나는 버림을 당할 것입니다.  성경에 마지막때는 노아의 때와 같고, 롯의 때와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들중 소수만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역시 마지막 때도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예수님의 신부는 적을 것입니다.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요한계시록 19: 14)

 

여기서 말하는 본문은 예수님이 지상재림 하실 때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미 휴거되어 하늘에 있는 신부들이 혼인잔치를 하고 예수그리스도의 군대가 되어 흰세마포와 흰말을 타고 지상으로 내려온다고 말씀합니다.

 

 

4.     예수그리스도 신부의 조건은 말씀과 성령 그리고 의로운 행실 입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요한계시록 19: 7~8)

 

그중에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있는지라,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 슬기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 (마태복음25: 2~4)

       

여기서 등은 말씀을 상징하고 기름은 성령을 상징합니다.

시편119 105절 말씀에 주의 말씀은 내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 이니이다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등은 곧 말씀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어리석은 처녀들은 말씀은 있지만 성령님의 기름은 채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름부음을 구하는 동안에 혼인잔치의 문은 닫히고 세상에 남겨진 어리석은 처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씀과 성령 둘다 구해야 합니다.

말씀지식만 가지고는 예수님의 혼인잔치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아야 합니다.

 

5.     휴거후 세상에는 수많은 신자가 남겨질것이고 적그리스도 통치하에 7년 대환란이 시작됩니다.  지구상에서 교회는 모두 파괴되고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짐승의 표(666)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소수의 하나님께서 택하신자들은 적그리스도를 거부하고 목베임을 받고 주님과 함께 거하게 될것입니다.

 

그것은 한때와 두때와 반때에(3년반) 관한 것이니 그(적그리스도)가 거룩한 백성의 권세를 흩어 놓는 일을 이루게 될때에 그 모든 일이 끝나리라” (다니엘 12: 7 킹제임스ver)

 

또 내가보니 불이 섞인 유리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666)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닷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자기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요한계시록 15: 2)

 

또 내가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하니 이는 첫째 부활이라” (요한계시록 20: 4)

 

이는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7: 14)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 되지 못하고 이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 (요한계시록 13: 7~8)

 

 

6.     휴거(들림)비밀 입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린도전서 15:51) 

 

  성경에 휴거는 언제 일어나고 예수님은 언제오시고 등등이 자세히 써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일부러 감추어 두셨습니다.. 휴거는 비밀 이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혼례법에도 신랑은 새벽 한밤중에 도적같이 신부를 찾아옵니다. 그때에 신부가 맞으러 나오지 못하면 그 혼례는 파기됩니다. 그렇듯이 하나님께서도 예수님의 결혼식인 휴거에 대해서비밀로 감추어 놓으셨습니다. 하지만 성경 곳곳에 여러가지 힌트를 남겨 놓으셨습니다.

 

주의날이 도적같이 이를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데살로니가전서 5: 2~3)

 

때와 시기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것이 없음은 주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데살로니가전서 5: 1)

 

보라 내가 도적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요한계시록 16: 15)         

 

7.     교회가 휴거(들림) 받기 전까지는 성령님께서 적그리스도의 출현을 막고 있습니다.

 

불법의 신비(적그리스도)가 이미 일하고 있으나 다만 지금 막고 있는 이(성령)가 길에서 옮겨지기까지 막으리라, 그뒤에 저 사악한 자(적그리스도)가 드러나리니 주께서 자신의 입의 영으로 그를 소멸시키시고 친히 오실때의 광채로 그를 멸하시리라  (데살로니가후서 2: 7~8  킹제임스ver)

 

이땅의 신부들이 휴거 되고 성령님이 이세상에서 떠나시면 그때야 비로소 적그리스도가 출현 합니다. 지금은 성령님이 온세계에 운행하십니다.

 

 

8.     우리는 교회와 예수님의 혼인식인 공중강림(휴거)과 유대인의 왕으로 오시는 7년대환란(한이레) 끝의 지상재림을 구별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은밀히 그분께 나아와 이르되, 우리에게 말씀해 주소서, 어느때에 이런 일들이 있으리이까, 또 주께서 오시는 때의 표적과 세상 끝의 표적이 무엇이리이까 하니” (마태복음 24 : 3 킹제임스ver)

 

위 구절을 자세히 보면 주께서 오시는 때의 표적과 세상 끝의 표적을 나누어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답변도 역시 주께서 오시는 때(공중강림 휴거)와 세상 끝의 표적(유대인에게 임하는 7

대환란의 때)을 나누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 1~14절까지는 재난의 시작을 말씀하시면서 공중강림 하실 때까지의 징조를 말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15절부터는 갑자기 멸망의 가증한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이라

고 말씀하시면서 7년 대환란(한이레)기간중 후3년반 때의 적그리스도가 이스라엘을 핍박하는 장

면을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마태복음 24장은 공중강림때(휴거)와 지상재림의 때를 동시에 언급

하고 계신 것 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구원(70이레)과 교회(이방인)의 구원(휴거)을 나누어

다루고 계시듯이 우리도 성경 속의 종말에 관한 많은 구절들에서 공중강림의 때와 지상강림의

때를 구별하여 보아야 할 것입니다.

 

 

9.     휴거가 대환란의 중간이나 끝에 일어날수 없는 이유

 

l  휴거는 반드시 알지못하는 때에 도적같이 올것입니다. 그 시기는 대충 가늠할수 있어도 그 정확한 때를 확정할 수는 없습니다.  7년 대환란은 적그리스도가 이스라엘과 7년조약(한이레)을 맺은때 부터 시작됩니다. 만일 휴거가 대환란 중간에 일어난다면 이스라엘이 7년 조약을 맺은 후부터 전3년반 안에 휴거가 일어나야 하고 끝에 일어난다면 예루살렘 성전에 가증한 것이 선이후로 3년반후 휴거가 오는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그전까지 방탕하게 살다가 7년 언약후 부터 회개하면 되지 또는 대환란 끝무렵에 회개하면 되지 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자들은 하나님께서 원하시지 않습니다.

또한 도적같이 임한다는 성경말씀 과도 상반되는 것입니다..

l  요한계시록 본문에서 3장 이후 성령과 교회에 대한 언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환란기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일 교회가 대환란기를 통과한다면 반드시 성령과 교회에 대한 언급이 있어야 합니다.

l  앞에서 말하였듯이 7년 대환란은 야곱의 환란(예레미야 30:7)으로써 다니엘서에 말한 마지막 한이레(7) 입니다. 이는 이스라엘을 회복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사역시기 이지 교회의 시대가 아닙니다. 또한 예수님과 신부의 혼인잔치 기간입니다. 물론 휴거후 남겨진 성도들중  소수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목베임을 받고 천년왕국에 들어갈 것 입니다.

l  요한계시록 19 14절에 대환란 끝에 왕으로 오시는 예수님과 그 신부들이 흰세마포를 입고 흰말을 타고 같이 세상에 내려오는 장면이 있습니다.  유대인들의 혼인 전통에서도 신랑이 신부를 한밤중에 도적같이 찾아온뒤 7일간 예비한 곳에 머물고 하나가 됩니다.  그후 신랑과 신부는 그방에서 나와 만인들에게 자신들을 알리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과 신부된 교회의 결혼식을 유대인들의 결혼풍습을 통해서 우리에게 보여주고 계십니다.  성경에 보면 하나님께서 1일을 1년으로 보시는 구절이 나옵니다.(에스겔4:6)  7년 대환란 기간 7년동안 하늘에서는 예수님의 혼인식이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과 같이 내려와서 온 열방에 보이게 될것입니다.  우리는 이 영광에 참여 해야 합니다.

l  성경은 마지막때가 노아와 롯의 때와 같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노아와 롯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수 있었습니다.  진노 가운데 있다가 피한것이 아니라 처움부터 진노를 피한 것 입니다. 또한 성경 많은 부분에서 시험의 때와 환란을 면할 수 있도록 피하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환란을 통과한다는 것은 맞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주께서 하나님을 따르는 자들은 시험들에서 건질 줄 아시고 또 불의한 자들은 심판의 날까지 예비해 두사 벌할줄 아시되” (베드로후서 2 : 9 킹제임스ver)

 

그러므로 우리는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며 주님앞에 합당한 삶으로 자신을 준비 해야겠습니다.

 

           그분의 명령들을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이것은 그들이 생명나무에 이르는 권리를 소유하게 하며 그 문들을 지나 그 도시로 들어가게 하려 함이로다. “ (요한계시록 22: 14 킹제임스ver)

 

                                                          작성자: 파라밤

출처 : 빛과 흑암의 역사 (성경연구,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글쓴이 : Domestic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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