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짐승의표 6 6 6 ▧

삼성, 뇌에 칩 이식-인간제어 美 특허

by 샬롬♡예루살렘 2012. 4. 27.

 

삼성, 뇌에 칩 이식-인간제어 美 특허

 

기사링크: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26101452&type=xml

 

 

손경호 기자 sontech@zdnet.co.kr 2012.04.26 / AM 10:34 삼성전자, 임플란트, 칩 이식, 삼성 특허

 

사람의 뇌나 손가락에 칩을 이식하는 시대가 좀더 가까이 다가왔다. 조만간  사람 몸 속에 칩을 심어 심리적, 임상적 정보를 외부시스템과 교류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보안성이 강화된 와이파이 라우터를 사람 뇌나 손가락에 이식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술에 취했을 때, 졸릴 때를 외부 기기로 파악할 수 있게 하는 특허를 미 특허청에 출원했다. 

 

씨넷은 26일(현지시간) 미특허청 특허출원 등록 내용을 인용, 삼성전자가 ‘몸에 이식할 수 있는 의료기기와 이를 제어하는 방법(IMPLANTABLE MEDICAL DEVICE AND METHOD OF CONTROLLING THE SAME)’이라는 내용의 특허를 지난 해 2011년 9월 6일자로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 삼성은 몸 속에 칩을 심어 외부 기기를 통해 생체정보를 인식하는 기능 등을 구현할 수 있는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등록했다.
삼성은 이를 통해 당장 인공심장 박동기 조절용으로 활용하며 그 이상의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허 내용에는 공상과학영화에 등장하는 것처럼 뇌파를 추적하는 것 외에 손가락 끝에 칩을 이식해 칩을 이식한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쪽으로도 응용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기사 계속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26101452&type=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