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

[스크랩] 다가오는 나팔절 대속죄일 장막절과 이스라엘의 운명

by 샬롬♡예루살렘 2015. 8. 26.

 

특별한 예언적 선언 없이도 여러분은 전 세계가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변화의 시대에 다가섰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너무나 명백한 징조들이 이곳저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유대인의 절기들이 빠르게 다가오면서, 이스라엘과 연관된 하나님의 구속의 계획이 우리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유대인들에게 신년에 해당되는 Rosh Hashana(나팔절)가 9월 13일 저녁부터 시작해서 9월 15일 해질녘까지 이어진다. 유대인의 전승에 의하면 Rosh Hashana는 하나님이 세상에 대한 심판을 시작하는 날로 알려지고 있다.

 

올해 Rosh Hashana는 특별히 7년 주기로 찾아오는 안식년이 끝나는 날이기도 하다. 탈무드에서는 메시아가 안식년이 끝난 뒤에 오실 것으로 묘사하고 있다.

 

Rosh Hashana의 둘째 날이자 마지막 날인 9월 15일은 제 70차 UN 총회가 열리는 날이기도 하다. 이 총회 기간 동안 팔레스타인 국가에 대한 승인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대해 지금까지 반대표를 던져왔던 미국이 계속 그런 입장을 취할지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성경에서는 거룩한 땅(이스라엘 땅)에 대한 분쟁이 구속의(종말에 대한 성경 예언들이 실현되는) 과정 중에 하나로 묘사하고 있다. 스가랴 12장 6절은 다음과 같이 예언하고 있다. “그날에 내가 유다 두목들로 나무 가운데 화로 같게 하며 곡식단 사이에 횃불 같게 하리니 그들이 그 좌우에 에워싼 모든 국민을 사를 것이요 예루살렘 사람은 다시 그 본 곳 예루살렘에 거하게 되리라.” 아모스 9장 15절에서는 “내가 저희를 그 본토에 심으리니 저희가 나의 준 땅에서 다시 뽑히지 아니하리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하신다.

 

유대인의 명절인 Rosh Hashana가 지난 뒤에는 10일 동안의 Ten Days of Awe(10간의 경외의 기간)가 진행된다. 이 기간 중에 한 날인 9월 17일엔 미국 의회가 오바마 대통령이 이끌어낸 이란 핵협상에 대한 의회 인준절차가 진행된다.

 

이스라엘의 종교지도자들은 이란과의 협상은 묵시록적 전쟁인 곡과 마곡의 전쟁을 불러올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에스겔 38장과 39장에서 기록된 이 전쟁에는 몇 몇 주요 국가들이 연관되어 있는데 그 중에 바사(페르시아, 이란)가 주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언급되고 있다.


부림절이 있기 전 날인 지난 3월 3일 네타야후 총리가 의회에서 비통한 마음으로 이란과의 협상에 반대하는 연설을 했던 일을 기억해야 한다. 부림절은 유대인들이 바사국의 총리였던 하만의 흉계를 물리치고 승리한 사실을 기념하는 절기이다. 이처럼 유대인의 절기들은 세상나라들을 향해 하나님이 경고를 보내는 주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열흘간의 the Days of Awe(경외의 기간)의 마지막 날은 대속죄일로 알려진 절기 Yom Kippur가 있다. 이 날은 하나님이 심판을 봉인하시는 날로 알려지고 있다. 9월 23일이 일 년 가운데 가장 거룩한 날로 알려진 Yom Kippur인 것이다. 흥미롭게도 9월 23일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처음으로 미국을 공식적으로 방문하여 백악관에서 오바마를 만나는 날이기도 하다. 카톨릭의 수장인 프란치스코 교황은 스스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갈등에 뛰어들어 중재자를 자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언급하기도 했었다.

 

일주일동안 진행되는 명절인 Sukkot, 장막절은 9월 28일에 시작된다. 이 날은 테트라드의 마지막인 네 번째 Blood Moon이 떠오르는 날이기도 하다. 과거에도 Tetra는 이스라엘 역사에서 주요한 사건과 연관된 바 있다. 예를 들면 1948년 이스라엘이 건국한 다음 해부터(1949년) Four Blood Moons가 있었고, 예루살렘을 탈환한 1967년의 6일 전쟁은 Four Blood Moons가 일어나는 중간에 정확히 말하면 첫 번째와 두 번째 Blood Moon 사이에 일어났었다.

 

9월 28일에 발생하는 blood moon은 그 옛날 로마에 의해 유대인의 성전이 파괴되었던 AD 70년의 경우처럼 예루살렘에서도 분명히 볼 수 있게 펼쳐진다고 한다.


 

기사원문>> Upcoming Jewish Holidays Begins Period of Cataclysmic Events for Israel


관련글>> Four blood moons

​영문판>>http://blog.naver.com/dandelion4je/220461193198

Upcoming Jewish Holidays Begins Period of Cataclysmic Events for Israel.
​ You don’t need prophetic version to know that the world is on the verge of a new period her...
blog.naver.com

- 예레미야 -

 

출처 : 이세대가 가기전에/예레미야

출처 : 김베드로의 외침
글쓴이 : 예수가 먼저요 원글보기
메모 :